삼성전자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밀크(MILK)가 지난해 9월 출시된 지 9개월 만에 4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국내 음악 스트리밍 라디오 서비스 가운데 최단기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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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밀크'. |
밀크는 현재 340만 곡이 넘는 음원과 200여 개의 스테이션을 통해 실시간 차트와 최신음악, 국내 인디, 트로트, 뉴에이지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4월부터 원하는 음악을 선택해 선곡표를 만들 수 있는 유료 밀크 서비스를 시작했다.
삼성전자는 현재 국내 유명 연예기획사인 JYP의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식스틴’을 광고모델로 내세워 홍보에 나서는 등 밀크의 사용자를 늘리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밀크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에 반발했던 한국저작권협회와 재계약에 합의하면서 가장 큰 걸림돌인 저작권 문제도 해결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밀크 서비스가 등장해 음악시장에 새로운 사용자가 늘어나는 등 관련 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주고 있다”며 “한국음악저작권협회와 원만하게 재계약을 체결한 만큼 음악가의 권익보호와 국내 음악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오대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