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금융그룹은 13일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충남 천안시에 있는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폴라리스) 13기’ 발대식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
KB금융그룹이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 발대식을 열었다.
KB금융그룹은 13일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충남 천안시에 있는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폴라리스) 13기’ 발대식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은 경제금융교육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300명의 봉사단원을 선발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13기 150명의 봉사단원은 경제금융과 관련된 20시간의 집중교육을 받은 뒤 경제금융 전문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경제금융교육 봉사단은 올해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전국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하며 경제 및 금융과 관련된 이야기를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즐기면서 배울 수 있도록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활용한 체험형 교육프로그램도 진행하기로 했다.
KB금융공익재단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을 바탕으로 교육을 통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경제금융교육을 중점 사회공헌활동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현장을 찾아가는 오프라인 방문교육뿐만 아니라 모바일앱을 활용한 디지털교육 등 새로운 방식의 경제금융교육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