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종합금융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활용해 영화 ‘광대들:풍문조작단’의 투자자를 모집한다.
우리종합금융은 8월21일 개봉예정인 광대들:풍문조작단이 우리종합금융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위비크라우드’에서 투자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 영화 '광대들:풍문조작단' 포스터.
크라우드펀딩은 후원, 투자 등이 필요한 단체나 회사가 온라인을 통해 다수의 개인으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것을 말한다.
광대들:풍문조작단은 조선시대에 풍문을 조작하고 민심을 흔드는 광대들이 당시 권력의 실세인 한명회에 발탁돼 세조에 관한 미담을 만들어내면서 역사를 뒤바꾸는 이야기를 담았다.
‘완벽한타인’, ‘독전’, ‘암살’ 등 흥행 영화에 출연한 배우 조진웅씨의 올해 첫 번째 작품이기도 하다.
우리종합금융은 이전에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는 독립영화 등이 주로 투자금 모집을 진행했던 것과 달리 최근에는 상업영화 크라우드펀딩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광대들:풍문조작단의 크라우드펀딩은 8월13일까지 진행되며 일반투자자도 투자할 수 있다.
우리종합금융 관계자는 “위비크라우드는 우리금융그룹의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혁신성장기업의 성장을 위한 자금조달을 지원한다”며 “최근에는 영화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콘텐츠 중심의 흥미로운 투자 포트폴리오를 투자자들에게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