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밀이 ‘N서울타워’ 상설 전시공간에서 남산과 서울의 전경을 표현하는 미디어아트를 선보인다.
닷밀은 혼합현실 콘텐츠 제작전문기업이다. 평창 동계올림픽,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의 방탄소년단 무대 등의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담당했다.
닷밀은 28일 N서울타워를 운영하는 CJ푸드밀과 상설 미디어아트 ‘서울 프롤로그’ 구축과 운영에 관한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서울 프롤로그는 N서울타워 전망대 엘리베이터가 있는 층에 약 561m² 규모로 조성되는 미디어아트 체험공간이다.
닷밀은 서울 프롤로그 전시 공간 한 가운데 N서울타워의 미니어처 조형물을 설치하고 미디어아트를 통해 서울의 사계절, 네온사인이 가득한 밤거리 등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한다.
닷밀은 서울 프롤로그 전시공간에 약 40대의 레이저 프로젝터를 설치해 몰입감을 높이고 재방문 관람객들도 매번 새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각 분기와 시즌마다 특색 있는 콘텐츠로 리뉴얼 작업을 진행한다.
또 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해 서울 프롤로그를 공공예술의 장으로 만들어갈 계획을 세워뒀다.
정해운 닷밀 대표는 “서울에서 보기 어려웠던 몰입형 미디어아트공간을 ‘N서울타워’에서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중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미디어아트공간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닷밀은 혼합현실 콘텐츠 제작전문기업이다. 평창 동계올림픽,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의 방탄소년단 무대 등의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담당했다.

▲ 혼합현실 콘텐츠 제작전문기업 닷밀이 서울 남산 'N서울타워'에 미디어아트 전시공간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닷밀은 28일 N서울타워를 운영하는 CJ푸드밀과 상설 미디어아트 ‘서울 프롤로그’ 구축과 운영에 관한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서울 프롤로그는 N서울타워 전망대 엘리베이터가 있는 층에 약 561m² 규모로 조성되는 미디어아트 체험공간이다.
닷밀은 서울 프롤로그 전시 공간 한 가운데 N서울타워의 미니어처 조형물을 설치하고 미디어아트를 통해 서울의 사계절, 네온사인이 가득한 밤거리 등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한다.
닷밀은 서울 프롤로그 전시공간에 약 40대의 레이저 프로젝터를 설치해 몰입감을 높이고 재방문 관람객들도 매번 새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각 분기와 시즌마다 특색 있는 콘텐츠로 리뉴얼 작업을 진행한다.
또 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해 서울 프롤로그를 공공예술의 장으로 만들어갈 계획을 세워뒀다.
정해운 닷밀 대표는 “서울에서 보기 어려웠던 몰입형 미디어아트공간을 ‘N서울타워’에서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중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미디어아트공간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