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활동 브랜드 ‘KB굿잡’이 ‘2019 코리아 톱 어워드’ 시상식에서 사회공헌 브랜드부문 대상을 받았다.
KB국민은행은 17일 열린 2019 코리아 톱 어워드에서 대상을 8년째 수상했다고 밝혔다.
▲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
코리아 톱 어워드는 한국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매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분야별로 나눠 대한민국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은 청년 구직자의 고용 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2011년에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출범한 뒤 모두 14회에 걸쳐 현장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열었으며 KB굿잡사이트 운영을 통해 일자리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18년부터는 연 1회 개최하던 취업박람회를 공동개최를 포함해 모두 5회로 확대했다.
또 직업계고 학생, 대학생 및 전역(예정)장병 등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아카데미’, ‘하이파이브 KB굿잡 취업학교’ 등 다양한 취업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5월28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연다. 250여 개의 기업이 참여해 현장면접과 AI(인공지능) 현장매칭, 취업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은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그룹의 미션으로 삼고 있다”며 “사회적 책임 이행 확대, 양질의 일자리 창출, 혁신산업 생태계 조성 등 국민과 사회가 바라는 가치와 행복을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