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광주은행 고객패널 '톡톡자문단' 꾸려, 송종욱 "고객 시각으로 점검"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19-03-19 16:24: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광주은행 고객패널 '톡톡자문단' 꾸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15595'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송종욱</a> "고객 시각으로 점검"
송종욱 광주은행장(왼쪽에서 다섯번째)이 19일 광주은행 본점에서 열린 광주은행 ‘톡톡(Talk-Talk) 자문단’ 제3기 발대식에서 고객 패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은행>
광주은행이 소비자의 시각으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점검하는 고객 자문단을 꾸렸다.

광주은행은 19일 광주은행 본점에서 금융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고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고객패널 ‘톡톡(Talk-Talk) 자문단’ 제3기 발대식을 열었다.

‘톡톡 자문단’은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경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2017년부터 시작됐다.

광주은행은 지난해 ‘톡톡 자문단 2기’의 의견을 듣고 비대면 환전 프로세스 개선 및 증명서 발급 서비스 등 40여건 이상을 경영활동에 반영했다. 

이번에 ‘톡톡 자문단 3기’로 선발된 고객 7명은 11월까지 9개월 동안 금융상품 개발 및 판매 과정, 취약계층 금융 서비스, 은행 제도도입 등과 관련해 소비자의 시각을 광주은행에 전달한다.

금융 소비자의 권익 강화와 편의 확대 등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히는데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광주은행은 예상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제3기 톡톡 자문단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시각으로 상품과 서비스, 프로세스 전반을 점검하고 개선해 젊은 고객부터 중·장년층 고객까지 세대를 불문하고 사랑받을 수 있는 지역 대표 은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