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쇼핑검색 서비스를 계속 강화하고 있다.
네이버는 특정시간대에 할인 이벤트로 파는 상품인 핫딜 상품 정보를 모아 보여주는 서비스도 열었다.
![]() |
||
▲ 네이버는 24일 국내외 핫딜정보를 모아 보여주는 '쇼핑핫딜' 서비스를 오픈했다. |
핫딜이란 쇼핑업체에서 특정시간대에 할인 이벤트를 통해 싸게 판매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소셜커머스업체가 시작해 현재 오픈마켓, 종합몰, 대형마트도 이용하고 있다.
네이버 쇼핑핫딜 서비스는 쇼핑몰별로 다양하게 흩어져 있던 핫딜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쇼핑핫딜은 소셜커머스·오픈마켓·종합몰의 핫딜 상품들을 업체별로 모아 보여주는 '소셜베스트', 네이버 스토어팜과 같은 소규모 온라인 쇼핑몰들의 할인상품들을 담은 '럭키투데이', 해외 핫딜 정보를 찾아서 보여주는 '해외핫딜' 등 총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단순하게 상품을 분류하던 것에서 벗어나 해시태그 기능을 도입한 것도 눈에 띈다.
해시태그는 #(샤프) 기호 뒤에 특정단어를 넣어 써두면 연관된 글이나 사진을 모아서 볼 수 있는 기능이다.
네이버는 각각의 상품에 여러 해시태그를 붙여 소비자들이 관심있는 태그가 달린 상품들을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는 핫딜 정보를 검색에 반영하는 작업도 상반기 안에 마무리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