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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태 "하나금융은 손님 중심의 데이터기반 정보회사 돼야"

윤준영 기자 junyoung@businesspost.co.kr 2018-10-30 11: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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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이 하나금융그룹의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낸다.

김 회장은 30일 오후 인천 청라에 위치한 하나금융그룹 통합 데이터센터에서 ‘디지털 비전 선포식’을 열고 디지털 전환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67975'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김정태</a> "하나금융은 손님 중심의 데이터기반 정보회사 돼야"
▲ (왼쪽부터)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이 인천 청라에서 열린 '디지털 비전 선포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이번 선포식에는 김 회장을 포함해 하나금융그룹 관계자의 대표이사 및 임원들이 참석했다.

김 회장은 “디지털 격변 시대에도 ‘손님의 기쁨’이라는 금융업의 본질은 바뀌지 않을 것”이라며 “디지털 비즈니스의 중심은 결국 사람, 즉 휴머니티(Humanity)”라고 말했다.

그는 “미래의 하나금융그룹은 데이터를 활용해 손님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는 ‘데이터 기반 정보회사’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전통적 금융을 넘어 생활 속 불편을 해소해 주는 생활금융 플랫폼, 글로벌 네트워크에서의 디지털 강화, 새로운 수익원 창출과 채널 전환을 통해 디지털 채널 비중을 전체의 40%까지 확대하는 전략 등을 세부 목표로 제시했다.

하나금융그룹은 디지털 전환을 위해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KEB하나은행 안에 디지털 전환 특임 조직과 데이터전략부를 신설하고 업무프로세스 혁신부서를 본부로 업그레이드했다.

KEB하나은행은 디지털 특임조직을 통해 그룹, 단, 본부 내 각 부문의 자율적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영업, 채널, 상품, 시스템,
조직, 기업문화 등 은행의 모든 부문에서 디지털 혁신을 접목하기로 했다.

또 자산관리 서비스의 전문화 및 대중화를 위해 자산관리(WM)부문도 사업단에서 웰리빙그룹으로 격상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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