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이 네이버와 손잡고 인공지능 음성 쇼핑안내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22일부터 네이버 인공지능(AI) 스피커 ‘클로바’와 제휴한 ‘음성 쇼핑안내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클로바 이용 고객은 현대백화점 매장의 위치와 점포별 브랜드 입점 여부, 휴점일 등 온오프라인 채널 영업 정보와 상품 추천, 최저가 검색, 적립금 행사 등 온라인쇼핑 정보를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압구정본점에 나이키 있어?”라고 물으면 “나이키 매장은 지하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장 전화번호는 02-3438-6278입니다”고 음성으로 대답을 들을 수 있다.
전국 15개 현대백화점과 온라인 쇼핑몰 더현대닷컴에도 이 서비스가 도입된다.
고객 성별과 연령을 고려한 추천 서비스도 제공한다.
“50대 여자 선물 뭐할까?”라는 질문을 하면 “더현대닷컴에서 50대 여성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예작 캐시미어 머플러’입니다”는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이르면 내년 상반기 안에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 음성명령을 통해 상품 주문과 결제, 배송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서비스를 상용화하기로 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온라인몰의 가격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최근 온라인몰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가격이 100원, 200원 싼 것보다 독특한 서비스에 재미를 느낀다”며 “앞으로도 더현대닷컴을 활용해 오프라인 유통과 정보기술(IT)을 융합한 새로운 쇼핑 경험을 만드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
현대백화점은 22일부터 네이버 인공지능(AI) 스피커 ‘클로바’와 제휴한 ‘음성 쇼핑안내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 현대백화점이 네이버와 손잡고 '음성쇼핑안내' 서비스를 도입한다.
클로바 이용 고객은 현대백화점 매장의 위치와 점포별 브랜드 입점 여부, 휴점일 등 온오프라인 채널 영업 정보와 상품 추천, 최저가 검색, 적립금 행사 등 온라인쇼핑 정보를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압구정본점에 나이키 있어?”라고 물으면 “나이키 매장은 지하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장 전화번호는 02-3438-6278입니다”고 음성으로 대답을 들을 수 있다.
전국 15개 현대백화점과 온라인 쇼핑몰 더현대닷컴에도 이 서비스가 도입된다.
고객 성별과 연령을 고려한 추천 서비스도 제공한다.
“50대 여자 선물 뭐할까?”라는 질문을 하면 “더현대닷컴에서 50대 여성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예작 캐시미어 머플러’입니다”는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이르면 내년 상반기 안에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 음성명령을 통해 상품 주문과 결제, 배송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서비스를 상용화하기로 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온라인몰의 가격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최근 온라인몰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가격이 100원, 200원 싼 것보다 독특한 서비스에 재미를 느낀다”며 “앞으로도 더현대닷컴을 활용해 오프라인 유통과 정보기술(IT)을 융합한 새로운 쇼핑 경험을 만드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