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T, 펍지와 손잡고 '배틀그라운드' 활용해 5G 마케팅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18-08-08 11:08: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T가 인기 PC·모바일게임 ‘배틀그라운드’를 통해 5G 기술을 알린다.

KT는 게임회사 펍지와 인기 게임 배틀그라운드를 활용한 5G 마케팅 제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KT, 펍지와 손잡고 '배틀그라운드' 활용해 5G 마케팅
▲  이필재 KT 마케팅부문 부사장(왼쪽)과 김창한 펍지 대표이사가 7일 서울 서초구 펍지 사무실에서 '배틀그라운드'를 활용한 5G 마케팅 제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배틀그라운드를 활용한 5G 마케팅, e스포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펍지와는 모바일 대회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펍지는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사이며 지식재산권(IP) 보유사로 PC, 콘솔, 모바일 등의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배틀그라운드를 글로벌 인기 지식재산권으로 만들기 위해 e스포츠를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고립된 가상의 섬에서 마지막 1인이 되기 위해 최대 100인의 플레이어가 경쟁하는 서바이벌 총싸움게임이다. 

KT는 대규모 인원이 동시에 빠른 순발력으로 적을 제압하는 게임의 특징을 활용해 5G 속성인 초고속, 초저지연., 초다연결 등과 연계한 마케팅을 추진한다.  

KT는 우선 최근 독일 베를린에서 막을 내린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PGI 2018)’ 경기 영상을 10일부터 올레tv 모바일을 통해 주문형 비디오(VOD)로 제공한다.

이필재 KT 마케팅부문 부사장은 “게임과 e스포츠는 5G의 핵심 콘텐츠 가운데 하나로 KT와 펍지의 협력으로 큰 시너지가 있을 것”이라며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의 완성도 높은 콘텐츠가 KT 5G를 만나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한덕수 권한대행 정진석 대통령비서실장 만난 뒤 "이제 모든 정부 조직 권한대행 지원 체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한국 조선업 올해 8년 만에 최저 수주 점유율 전망, 중국의 25% 수준
이재명 "국회와 정부 참여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소비침체 해결 위해 추경 논의해야"
비트코인 1억4600만 원대 횡보, 국내 정치 불안에 보합세
ICT 수출 4개월 연속 200억 달러 넘어서, HBM·SSD 포함 AI 관련 수요 급증
[속보] 이재명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 절차 밟지 않는다"
[속보] 이재명 "국회와 정부 함께하는 '국정안정협의체' 구성 제안"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