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2분기에도 양호한 실적을 냈을 것으로 보인다.

김홍식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10일 “LG유플러스는 휴대폰 가입자 증가, 유선 매출액 증가에 힘입어 이동통신3사 가운데 2분기에 가장 양호한 매출을 보였다”며 “마케팅비용이 상승할 것이라는 우려와 달리 마케팅비용도 전분기 수준에 그쳤다”고 파악했다.
 
LG유플러스, 이통3사 중 2분기 실적 가장 양호할 듯

▲ 권영수 LG유플러스 대표이사 부회장.


2분기 LG유플러스 마케팅비용은 1분기보다 0.3% 오르고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 감소한 것으로 추산됐다.

2분기 통신 서비스 매출 역시 양호한 모습을 보인 것으로 추정됐다.

김 연구원은 “선택약정요금할인률이 25%로 올라가면서 가입자당 평균수익(ARPU)이 하락했지만 이동통신, 초고속 인터넷, 인터넷TV(IPTV) 가입자가 늘어나며 매출이 늘었다”며 “통신 서비스 매출 성장 추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파악했다.

LG유플러스 이동통신부문 가입자는 6월 한 달 동안 6568명이 늘었다. 같은 기간 SK텔레콤과 KT의 가입자는 각각 983명, 2769명 감소했다.

LG유플러스는 2분기 매출 2조9517억 원, 영업이익 1986억 원을 거둔 것으로 추정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 영업이익은 4.5% 감소한 것이지만 이는 올해부터 새로운 회계기준(IFRS15)이 도입됐기 때문이다. 구 회계기준을 올해 실적에 적용해 계산하면 지난해보다 매출은 0.7%, 영업이익은 16.5% 증가하는 것이다.

김 연구원은 “하반기들어 5G 상용화와 관련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유료방송시장 점유율 권역별 규제 폐지, 분리 공시제도 도입 등 통신사에 유리한 규제 이슈가 부각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악재를 찾기 힘든 형국”이라고 바라봤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