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아시아에서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 1위 지켜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18-06-06 16:04: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가 아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 1위를 올해도 차지했다.

6일 홍콩 커뮤니케이션 마케팅기업인 캠페인 아시아퍼시픽과 여론조사업체인 닐슨의 공동조사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아시아 톱 1000 브랜드’(Asia's Top 1000 Brands)에서 7년 연속 1위를 지켰다.
 
삼성전자, 아시아에서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 1위 지켜
▲ 삼성전자가 올해 아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의 뒤를 이어 2위는 애플이 차지했다. 애플은 지난해에도 2위였다.

3위는 파나소닉, 4위는 소니, 5위는 네슬레, 6위는 LG전자 순이었다.

파나소닉은 지난해 5위에서 2계단 올랐으며 소니는 지난해 3위에서 한 단계 떨어졌다. 네슬레 역시 지난해보다 한 계단 내려왔다.

LG전자는 지난해와 같은 6위를 유지했다.

국내 기업 가운데 삼성전자와 LG전자 외에 롯데가 35위에 이름을 올린 점도 눈에 띈다.

캠페인 아시아퍼시픽은 “삼성전자가 지난해 갤럭시노트7 발화 사고, 경영진의 리더십 스캔들에도 인기를 유지했다”며 “제품 경쟁력과 함께 ‘사회적 선’을 강조한 브랜드 전략 등이 효과를 봤다”고 분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국민의힘 권성동 "탄핵 반대 당론 바뀔 가능성 크지 않아", 논의는 계속
이재명 "대한민국 운명 가르는 날, 국민의힘 탄핵 불참·반대하면 역사에 기록"
권성동 "표결 참여 하자는 것이 개인의견, 당론 변경 여부는 의원들이 토론"
민주당 국민의힘 향해 "탄핵 거부는 국민에 반역", 통과까지 단 1표 남아
윤석열 2차 탄핵소추안 본회의 표결, 한동훈 "국민만 바라봐야"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