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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축구 시청에 특화한 신제품 TV로 중남미 공략 확대

윤준영 기자 junyoung@businesspost.co.kr 2018-04-27 11:2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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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 관계자들을 상대로 신제품 TV를 소개하는 행사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올레드TV ‘LG올레드TVAI씽큐’와 현지에 특화된 기능이 탑재된 LCDTV 등을 선보였다.
 
LG전자, 축구 시청에 특화한 신제품 TV로 중남미 공략 확대
▲ LG전자가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신제품 TV를 소개하는 행사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신제품 LCDTV는 축구를 좋아하는 중남미 소비자들을 위해 ‘풋볼앱’ 등 축구 시청과 관련한 기능을 탑재했다. 

시청자들은 풋볼앱을 통해 축구경기를 보면서 실시간으로 경기정보, 출전 선수정보, 팀 전적 등을 검색할 수 있다. 브라질, 멕시코, 아르헨티나 등 중남미 17곳 국가에 서비스된다.

또 축구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풋볼모드’를 탑재한 신제품도 선보인다. 풋볼모드는 축구장 잔디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녹색을 강화해주며 음향 효과를 통해 축구장 스탠드에 앉아 있는 듯한 현장감도 느낄 수 있게 한다. 

박형세 LG전자 HE해외영업그룹장 전무는 “세계인의 축구 축제인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LG전자 올레드TV의 차원이 다른 화질과 현지인들의 기호를 반영한 특화 기능들로 중남미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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