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2018-04-23 14:54:42
확대축소
공유하기
하나캐피탈이 캐피탈업계 최초로 온라인으로 대출 관련 증빙서류 등을 제출할 수 있는 비대면 서류제출 시스템을 도입했다.
하나캐피탈은 고객이 제출해야 되는 증빙서류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아 제출할 수 있는 비대면 서류제출 시스템인 ‘다큐 One-클릭’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 하나캐피탈이 도입한 비대면 서류제출 시스템인 ‘다큐 One-클릭’의 메인화면.<하나캐피탈>
‘다큐 One-클릭’은 신용평가 전문기관인 한국기업데이터(KED)에서 개발한 ‘퀵파인드’를 이용한 세무증명서류 서비스다.
개인이나 개인사업자, 법인고객이 대출 신청과 심사를 위해 각종 서류를 발급받아 제출하는 절차를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다큐 One-클릭’을 이용하면 사업자등록증명 및 납세증명서,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국민연금 가입증서 등 각각 다른 6개 기관에서 발급받아야하는 서류 38종을 온라인에서 한 번에 발급받아 바로 제출할 수 있다.
하나캐피탈이 지난해 9월에 도입한 ‘온라인 전자약정’에 이어 ‘다큐 One-클릭’을 도입하면서 하나캐피탈 고객은 서류 제출부터 대출 약정까지 모든 대출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온라인에서 끝낼 수 있게 됐다.
‘온라인 전자약정’은 고객이 대출 약정을 맺을 때 오프라인에서 서류작업을 하지 않고 온라인만으로도 약정을 맺을 수 있는 서비스다.
윤규선 하나캐피탈 대표이사 사장은 “하나금융그룹은 디지털금융을 선도하는 금융그룹으로서 고객의 행복을 위한 디지털금융 서비스를 펼쳐나갈 것”이라며 “하나캐피탈도 그룹의 디지털 발전방향에 맞춰 미래금융을 이끌어 가기 위한 서비스 및 프로세스 개선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