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26일 주요기업들의 전문직 경력직원 채용정보. |
기업들의 사내 변호사 영입이 활발하다.
최근 LG전자, SK루브리컨츠, 한국국제협력단(KOICA),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등이 경력 변호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우조선해양건설, 애경산업, 아모레퍼시픽, 라인플러스 등에서도 국내외 법무를 담당할 변호사를 찾고 있다.
이 밖에 KB자산운용은 부동사 투자분야, 동원그룹은 사업 운영기획분야에서 팀장급 경력자를 채용하고 있다.
3월26일 진행중인 주요 고급인재 채용정보를 고급 전문직 채용포털 비즈니스피플이 추천한다. 자세한 내용은 비즈니스피플 홈페이지(www.businesspeopl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LG전자, 사내 변호사 채용
국내 또는 해외 변호사 자격증을 보유한 사내 변호사를 채용한다. 경력 3년 이상이며 커뮤니케이션 및 업무 협업 능력이 원활한 사람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중국, 스페인 및 포르투칼권 변호사거나 해당 언어로 계약서 검토 및 협상이 가능한 사람은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4월5일 23시까지.
◆ 대구광역시교육청, 변호사 임용
교육정책 검토 및 학교폭력, 교권 관련 법률 지원을 담당할 5급 상당의 임기제 변호사 임용시험을 실시한다. 변호사 자격 소지자이며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또는 법인에서 근무한 실무 경력이 필요하다. 총 실무 경력이 8년 이상인 사람, 학사 취득 후 경력 5년 이상인 사람, 또는 6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 실무 경력 2년 이상인 사람이어야 지원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4월2일부터 4월4일 18시까지.
◆ SK루브리컨츠, 국내 변호사 채용
경영활동 및 거버넌스 관련 법무 지원을 담당할 경력 변호사를 채용한다. 학사 이상의 변호사 자격증 보유자로서 경력 3년 이내인 사람을 채용하며 법학 전공자와 영어 능통자, 장애 또는 보훈 인력은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4월1일까지.
◆ 한국국제협력단(KOICA), 법무 담당자 채용
소송 수행경력을 보유한 법무 담당자를 채용한다. 해당분야 경력이 5년 이상이거나, 대한민국 변호사 자격을 보유하고 실무 경력이 3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3월28일 17시까지.
◆ KB자산운용, 부동산투자팀 팀장 및 팀원 채용
부동산펀드 설정과 운용을 담당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국내외 4년제 학사 이상이며 부동산 투자관련 경력 3년 이상인 사람이면 지원할 수 있다. 공모펀드 관련 업무 경력자, 투자자산운용사 자격 소지자 및 보훈 취업지원 대상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4월3일까지.
◆ 동원그룹, 외식사업 운영기획 팀장
FS사업부에서 외식브랜드 손익관리, 인력운영, 신규 콘텐츠 기획 등을 담당할 팀장급 경력자를 채용한다. 4년제 대졸 이상이며 7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해야 지원 가능하며, 외식사업 경력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4월15일까지.
◆ 효성, 재무회계 경력자 채용
그룹 결산업무 및 회계 이슈 분석을 담당할 과·차장급 경력자를 채용한다. 학사학위 보유자로 10년 이상의 재무경력이 있어야 하며, 총 경력 가운데 회계 및 세무 경력이 5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상장사 경력자, 영어회화 가능자 및 회계·세무 관련 전문가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4월5일까지.
◆ 현대자동차, 배터리 신사업 기획자 채용
전략지원부문에서 배터리 시장조사, 사업계획 수립 및 실행을 담당할 과장급 경력자를 채용한다. 8년 이상 경력자로서 배터리·폐배터리 관련 사업기획 경험이 있는 사람, 커뮤니케이션 및 재무제표 해석 역량 보유자, 그리고 비즈니스 영어가 가능한 사람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또한 상경계 또는 이공계 석사 이상 학위 보유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4월1일까지.
◆ 오스템임플란트, 경영전략 담당 채용
성과관리 및 업무프로세스 수립을 담당할 경영전략 경력자를 채용한다. 학사 이상이며 7년 이상 15년 미만의 경력자, 그리고 해당 업무 경험이 있는 사람을 채용한다. 의료, 제약, 의료기기분야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은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4월1일까지.
◆ 유네스코한국위원회, 기획부문 변호사 채용
위원회 내부 규정을 관리하고 집행위원회 등을 운영할 변호사를 채용한다. 국내 변호사 자격증 소지자로서 국가공무원법 제 33조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으면 지원 가능하다. 변호사 경력자, 영어 능통자, 장애인, 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3월27일까지. [비즈니스포스트 이대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