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서울 코엑스 SM타운 건물에 국내 최대 규모의 LED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삼성전자는 CJ파워캐스트, 한국무역협회와 손잡고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SM타운 외벽에 국내 최대 규모의 고화질 LED사이니지를 설치했다고 22일 밝혔다.
▲ 삼성전자가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SM타운 외벽에 국내 최대 규모의 고화질 LED사이니지를 설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 |
삼성전자는 코엑스 SM타운 외벽에 두 면을 곡면 형태로 연결한 1620제곱미터(가로 약 81미터, 세로 약 20미터) 크기의 LED사이니지를 구축했다. 이 제품은 업계 최고 수준의 9천니트 밝기와 UHD의 2배에 이르는 해상도를 지원한다.
이번 사이니지는 25일부터 공식적으로 케이팝 영상 콘텐츠와 상업용 광고 등을 송출하는 옥외 광고매체로 사용된다.
또 건물 앞쪽에 펼쳐진 케이팝 광장에는 LED사이니지 3대로 만든 이색적 디자인의 미디어도 추가로 설치했다.
한국무역협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경제적 효과와 문화적 성과 모두를 고려할 때 더욱 큰 의미를 지닌다”며 “삼성전자 LED사이니지가 주변 상권에 활기를 불어 넣고 관광 인프라를 강화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