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스마트폰업체인 샤오미가 인도 스마트폰시장에서 또 ‘완판’ 기록을 세웠다.
샤오미는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인도시장에서 삼성전자를 빠르게 따라잡고 있다.
휴고 바라 샤오미 부사장은 2일 트위터를 통해 “인도에 출시한 홍미노트 5만 대가 6초 만에 모두 팔렸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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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이쥔 샤오미 CEO |
홍미노트는 5.5인치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패블릿으로 미디어텍의 1.7GHz 옥타코어 프로세서와 2GB 램, 1300만 화소 카메라, 3100mAh 배터리를 장착했다.
홍미노트는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4보다 성능이 떨어지지만 가격이 8999루피(약 16만 원)에 불과해 신흥국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샤오미는 퀄컴의 ‘스냅드래곤400’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를 탑재한 LTE용 홍미노트를 12월 말에 출시한다. 현재 인도시장에 출시된 제품은 3G 전용 모델이다.
샤오미는 7월 인도 스마트폰시장에 진출한 뒤 초저가 전략을 내세워 인도 소비자들을 끌어 모으고 있다.
가격이 98달러밖에 안 되는 샤오미의 ‘홍미1S’는 출시 첫날인 9월2일 4.2초 만에 4만 대나 팔렸다.
샤오미가 인도 패블릿시장서도 돌풍을 일으키면서 인도 스마트폰시장의 지각변동이 예상된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3분기 인도 스마트폰시장에서 삼성전자가 24%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현지 제조사인 마이크로맥스(20%)와 라바(8%), 카본(8%)이 삼성전자를 추격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샤오미의 내수시장 의존도는 80% 수준으로 높은 편”이라며 “앞으로 안정적으로 성장하려면 새로운 시장개척이 시급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인도 스마트폰시장은 2018년 1억4천만 대 규모로 성장하며 중국과 미국의 뒤를 잇는 세계 3대 스마트폰시장이 될 것으로 IDC는 예상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이민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