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의 외국인 구매객이 700만 명을 돌파했다.
롯데면세점은 21일 올해 1월부터 10월 말까지 외국인 관광객들의 구매객을 집계한 결과 최단기간에 7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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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면세점 본점에서 외국인 관광객이 쇼핑을 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
2012년부터 최근 3년 동안 외국인 구매객은 1600만 명이었다.
외국인 쇼핑객이 늘어나면서 국산품 매출도 급증했다. 롯데면세점의 국산 브랜드 매출은 지난해보다 107% 증가했다.
롯데면세점은 한류 열풍으로 국산 브랜드 선호가 높아진 결과라고 분석했다.
특히 화장품은 2012년 31%, 지난해 30%의 성장률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134%의 성장을 기록했다. 중국인들이 국산 화장품을 구입하는 비율도 지난해에 비해 230% 가량 늘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7월 소공점 리뉴얼을 통해 비욘드, 비디비치, 아이오페 등 12개 브랜드를 추가했다. 롯데면세점은 모두 50개의 국산 브랜드를 유치해 전체 화장품 브랜드 가운데 약 30%를 국산 화장품으로 구성했다.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은 국산 화장품 브랜드 특화존을 선보이기도 했다.
올해는 국산 패션 브랜드도 강세였다.
국산 패션 브랜드는 2012년과 2013년 각각 28%와 24% 성장률을 유지했다. 올해 무려 296% 성장률을 기록했다. 중국 고객의 국산 패션 브랜드 구매는 지난해보다 8배 늘었다.
올해 중소중견 브랜드의 매출도 증가했다.
전체 중소중견 브랜드는 지난해보다 90%의 성장률을 보였다. 이 가운데 화장품은 110%, 패션은 270% 증가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국산품과 중소중견기업 제품 판매를 더욱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