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음료인 뽀로로 음료가 뜨거운 인기를 타고 아시아를 넘어 아프리카에도 진출했다. 다양한 해외 진출 덕분에 매출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팔도는 10일 뽀로로 음료가 올해 23개국으로 수출돼 10월까지 1700만 개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590만 달러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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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팔도 뽀로로 음료 |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32% 증가한 것이다. 지난해 20개국에서 800만 개를 판매해 287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뽀로로 음료는 2010년 매출이 27만 달러에 불과했다. 그러나 수출국가 확대와 해외 유통망 강화,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 등을 통해 4년 만에 매출이 20배 이상 증가했다.
팔도는 올해 주력시장인 중국에서 유통망을 확대하는 한편, 아프리카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케냐와 남아프리카공화국으로 수출국가를 확대했다.
팔도의 뽀로로 음료는 중국에서 월마트 260개, 카르푸 300개 점포에 입점했다. 그 결과 중국에서만 34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뽀로로 음료의 해외매출 가운데 중국매출이 57%를 차지한다.
아프리카에서 케냐 최대 마트인 ‘나쿠마트’에 입점을 완료했고 10월부터 현지 TV광고를 진행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뽀로로 음료는 이밖에도 인도네시아, 몽고, 베트남 등 아시아권에서 매출 신장률이 평균 187%를 기록하는 등 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안중덕 팔도 해외영업팀장은 “해외 각 나라별 현지시장의 특성에 맞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뽀로로 음료의 판매량을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팔도는 국내에서 뽀로로 음료 4종(밀크맛, 딸기맛, 사과맛, 블루베리맛) 제품의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판 디자인을 출시하고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하려고 한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