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유무선사업의 안정적 성장에 힘입어 3분기 실적이 늘어났다.

LG유플러스는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3조596억 원, 영업이익 2141억 원, 순이익  1428억 원을 냈다고 2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TE와 IPTV 가입자 늘어 3분기 매출 증가

▲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11.8%, 영업이익은 1.3%, 순이익은 6.6% 늘어났다.

단말기 판매를 제외한 영업수익(매출)은 2조3772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5.2% 늘었다.

무선분야 매출은 1조4065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6% 증가했다. LTE 가입자가 증가했고 동영상 서비스를 강화해 소비자들의 데이터 사용량이 늘어난 덕분이다.

3분기 LTE 가입자는 1186만1천 명으로 전체 무선 가입자의 91%를 차지했다. 그러나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은 3만5316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1.19% 감소했다.

유선분야 매출은 TPS(IPTV·인터넷전화·초고속인터넷)사업과 데이터사업의 성장 등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7.3% 늘어난 9622억 원을 올렸다.

이 가운데 TPS사업 매출은 4497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12.2% 늘어났다. 

TPS사업의 성장은 인터넷TV(IPTV)와 초고속인터넷이 이끌었다. IPTV 가입자는 지난해 3분기보다 16.6% 증가한 342만9천 명, 초고속인터넷 가입자는 5.6% 증가한 376만8천 명으로 집계됐다.

3분기에 데이터 매출은 전자결제·기업메시징·웹하드 등 ‘e-비즈’ 사업의 성장으로 매출 4243억 원을 내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2% 증가했다. e-비즈 매출은 연휴특수에 따른 온라인 및 모바일 결제증가, 대형고객 유치로 15.3% 늘었다.

3분기 마케팅비용은  552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4% 늘어났다. 설비투자비용(CAPEX)은 협대역 사물인터넷(NB-IoT) 전국망 구축 및 홈 커버리지 확대 등에 돈을 더 많이 썼다.

이혁주 LG유플러스 CFO(최고재무책임자) 부사장은 “3분기 모든 사업부문에서 양질의 성장을 지속했다”며 “인공지능 등 신사업분야의 역량을 강화하고 핵심사업의 경쟁력을 높여 실적 상승세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