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월간 이용자 1천만 명 넘어서

임용비 기자 yblim@businesspost.co.kr 2017-06-02 18:48: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네이버의 소셜로그인 서비스가 이용자 수 1000만 명을 넘겼다.

네이버는 소셜로그인 서비스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네아로)’이 월간 이용자 1000만 명을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2013년 출시된지 4년 만이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월간 이용자 1천만 명 넘어서  
▲ 한성숙 네이버 대표.
소셜로그인은 인터넷 사이트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할 때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 있는 다른 사이트 또는 앱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용해 로그인하는 서비스다.

네아로를 이용하면 이용자가 로그인이 필요한 웹사이트에 처음 접속할 때 회원가입을 할 필요가 없다. 자신이 지닌 네이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계정이 통합되기 때문이다.

이용자가 별도로 회원가입 절차를 밟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으로 네아로는 공공기관, 병원 등 다양한 곳에서 활발히 도입되고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네아로는 간편하고 안전해 많은 사업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며 “회원들이 안심하고 계정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보안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용비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1억4600만 원대 횡보, 국내 정치 불안에 보합세
국제유가 러시아산 원유 추가 제재 가능성에 상승, 뉴욕증시는 혼조
ICT 수출 4개월 연속 200억 달러 넘어, HBM·SSD 등 AI 관련 수요 급증
[속보] 이재명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 절차 밟지 않는다"
[속보] 이재명 "국회와 정부 함께하는 '국정안정협의체' 구성 제안"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