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과 진에어가 한진그룹 서버의 마비로 항공기 운행에 차질을 빚었다.
대한항공과 진에어는 5월21일 22시30분 경 한진그룹 컴퓨터의 배터리 결함으로 전기공급이 끊기며 항공기 39편의 운행이 지연됐다고 22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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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원태 대한항공 대표이사. |
서버가 마비된 동안 대한항공과 진에어 홈페이지와 모바일 접속이 끊겨 항공권을 예약하거나 변경하는 온라인서비스도 이용할 수 없었다.
대한항공과 진에어는 서버 마비로 해외에서 출발하는 국제 여객선 모두 39편이 지연 운항됐다고 밝혔다.
지연된 시간별로 항공편 수는 △1~2시간 22편 △2~3시간 12편 △3~4시간 4편 △4시간 이상이 1편이었다.
대한항공은 항공편이 12시간 지연된 KE630편 승객 219명에게 호텔과 식사를 제공했다.
한진그룹이 22일 오전 4시20분부터 서버를 완전히 복구하면서 대한항공과 진에어는 오전 7시부터는 발권업무를 완전히 재개할 수 있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현재는 서버가 완전히 복구됐고 업무가 정상화 됐다”며 “일부에서 우려한 것처럼 랜섬웨어 탓에 발생한 문제는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