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이 유통업계에서 처음으로 주얼리 브랜드를 선보이며 귀금속사업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다이아몬드 중심의 웨딩 주얼리 브랜드 ‘아디르’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백화점이 자체적인 주얼리 브랜드를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
||
▲ 정유경 신세계백화점 총괄사장. |
아디르는 신세계백화점이 상품기획과 디자인은 물론이고 다이아몬드 원석 구입과 제작 및 판매, 브랜딩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진행한다.
대상 고객층은 결혼을 앞둔 20~30대다. 혼인율이 떨어지고 있지만 반지 등 예물을 놓고 선택과 집중이 두드러지면서 다이아몬드 수요가 부쩍 늘고 있는 점에 주목한 것이다.
국내 주얼리시장은 2010년 4조5천억 원 규모에서 지난해 6조 원까지 성장해 최근 6년새 30%이상 외형이늘어난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신세계 관계자는 “아디르는 해외의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에 준하는 상품력을 갖췄지만 가격은 20% 가량 낮은 합리적인 가격대로 책정했다”고 말했다.
아디르는 16일 대구신세계, 17일 신세계 강남점에 연이어 단독 매장을 열어 반지와 목걸이, 귀걸이 등 200여 종을 선보인다.
브랜드 이름 ‘아디르’는 고귀한 존재, 아름다운 인연을 의미하는 고대 히브리어에서 따왔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