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이 내놓을 새 유료멤버십 ‘쓱세븐클럽’에 40대 고객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SSG닷컴은 23일 쓱세븐클럽 론칭 알림 신청 고객에게 지급한 ‘장보기 지원금’ 사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40대 이용객 비중이 43%를 기록하며 전체 연령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SSG닷컴 "새 유료멤버십 사전예약 '장보기 지원금' 이용객 43%는 40대"

▲ SSG닷컴이 2026년 1월 출시할 새 유료멤버십 '쓱세븐클럽'과 관련해 전 연령대 가운데 40대 고객의 관심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 SSG닷컴 >


SSG닷컴은 “가계 장보기를 실질적으로 책임지는 40대 고객층이 새 멤버십의 ‘장보기 결제 금액 7% 고정 적립’ 혜택의 실익을 높게 평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쓱세븐클럽은 업계 최고 수준의 장보기 적립 혜택뿐 아니라 온라인동영상스트리밍서비스(OTT) 티빙 이용권을 옵션으로 제공하고 신세계백화점몰·신세계몰 쿠폰 등 생활 밀착형 혜택을 제공한다.

SSG닷컴에 따르면 장보기 지원금 사용 고객의 약 95%가 식품을 구매했고 이 가운데 76%는 신선식품을 장바구니에 담았다.

먹거리와 함께 비식품을 구매한 고객 비중도 40%를 넘어섰다. 이 가운데 67%는 휴지와 물티슈, 주방세제 등 일상용품을 구매했다. 주방용품과 반려동물 용품 등의 상품을 함께 주문하는 흐름도 나타났다.

전국 단위의 고객 유입 효과도 확인됐다.

기존 멤버십을 이용하지 않던 고객 가운데 비수도권 이용자 비중이 45%를 보였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는 '쓱배송'에 대한 수요가 신규 멤버십 기대감과 맞물린 결과로 분석된다고 SSG닷컴은 설명했다.

SSG닷컴은 연말까지 알림 신청 고객에게 장보기 지원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이어간다. 

쓱세븐클럽 알림 신청 고객은 2주일 만에 40만 명을 넘었다.

SSG닷컴은 “가계 소비를 주도하는 40대 고객의 호응은 새 멤버십의 혜택 설계가 실제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는 데 실효적이라는 방증”이라며 “SSG닷컴에서만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을 준비 중인 만큼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