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 여행 준비 돕는 대화형 숙소ᐧ레저 탐색 서비스 'AI 노리' 출시

▲ 놀이 대화형 탐색 서비스 'AI 노리'를 선보인다. <놀유니버스>

[비즈니스포스트] 놀(NOL)이 검색을 넘어 탐색으로 고객 경험을 확장한다.

놀을 운영하는 놀유니버스는 22일 개인 맞춤형 국내 숙소와 레저 상품을 추천하는 대화형 AI(인공지능) 서비스 ‘AI 노리’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고객이 문장형 질문을 하면 AI 노리가 다양한 조건을 분석해 최적의 선택지를 제안한다. 고객 선호와 취향을 파악해 더욱 정교한 개인화 추천을 제공하며 여러 후보를 한 화면에서 비교해 빠르게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기능도 탑재했다. 이와 함께 연관된 숙소와 레저 상품도 함께 제안한다.

이번 서비스는 놀이 11월 해외패키지를 대상으로 선보인 대화형 AI 추천 시범 서비스 경험을 국내 숙소와 레저 영역까지 확장한 결과다. 특히 이번 ‘AI 노리’는 구글 클라우드와 협업으로 제미나이와 버텍스AI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고객의 의도를 정교하게 분석하는 하이브리드 검색과 이미지 검색 최적화 기술을 적용해 안정적 탐색 품질과 성능을 확보했다고 놀은 말했다.

김영진 놀유니버스 데이터솔루션플랫폼 리더는 “AI 노리는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고 여정을 더 편하게 준비하도록 돕는 탐색 파트너”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취향과 순간에 맞춘 제안으로 여행 시작 단계부터 마무리 순간까지 이어지는 설렘을 기술로 연결하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