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에이피알이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 기간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에이피알은 10일 자사 브랜드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의 미국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3배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아마존, 틱톡샵, 온라인 공식몰 등 주요 온라인 채널과 울타뷰티 등 오프라인 채널 전반의 판매를 합산한 결과다.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에서는 아마존에서의 성과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11월20일부터 시작된 아마존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는 12월1일 ‘사이버 먼데이’를 끝으로 종료됐다. 해당 기간 메디큐브는 ‘뷰티&퍼스널케어’ 카테고리에서 베스트셀러 10위권에 4종, 50위권 내에 7종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메디큐브 ‘제로모공패드’는 행사 기간 내내 아마존 ‘뷰티&퍼스널케어’ 및 ‘스킨케어’ 카테고리 1위를 유지했다. 이외에도 △PDRN 핑크 콜라겐 겔 마스크 △콜라겐 젤크림 △콜라겐 나이트 랩핑 마스크 △PDRN 핑크 펩타이드 앰플 등 주요 스킨케어 제품군이 아마존 주요 카테고리 상위권에 올랐다.
미국 대형 뷰티 전문 편집숍 울타뷰티에서도 긍정적 흐름이 이어진 것으로 파악됐다.
10월24일부터 11월1일까지 진행된 ‘얼리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에서도 양호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11월25일부터 12월1일까지 진행된 본 행사에서는 선행 행사보다 약 30%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매년 블랙 프라이데이 실적을 경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킨케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에이피알은 10일 자사 브랜드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의 미국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3배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 에이피알이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에서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 <에이피알>
이번 성과는 아마존, 틱톡샵, 온라인 공식몰 등 주요 온라인 채널과 울타뷰티 등 오프라인 채널 전반의 판매를 합산한 결과다.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에서는 아마존에서의 성과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11월20일부터 시작된 아마존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는 12월1일 ‘사이버 먼데이’를 끝으로 종료됐다. 해당 기간 메디큐브는 ‘뷰티&퍼스널케어’ 카테고리에서 베스트셀러 10위권에 4종, 50위권 내에 7종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메디큐브 ‘제로모공패드’는 행사 기간 내내 아마존 ‘뷰티&퍼스널케어’ 및 ‘스킨케어’ 카테고리 1위를 유지했다. 이외에도 △PDRN 핑크 콜라겐 겔 마스크 △콜라겐 젤크림 △콜라겐 나이트 랩핑 마스크 △PDRN 핑크 펩타이드 앰플 등 주요 스킨케어 제품군이 아마존 주요 카테고리 상위권에 올랐다.
미국 대형 뷰티 전문 편집숍 울타뷰티에서도 긍정적 흐름이 이어진 것으로 파악됐다.
10월24일부터 11월1일까지 진행된 ‘얼리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에서도 양호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11월25일부터 12월1일까지 진행된 본 행사에서는 선행 행사보다 약 30%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매년 블랙 프라이데이 실적을 경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킨케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