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디스플레이가 3분기 올레드(OLED) 판매 비중 확대와 원가 혁신으로 실적개선에 성공했다.
LG디스플레이는 2025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조9570억 원, 영업이익 4310억 원, 순이익 12억 원을 거뒀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2%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을 내며 흑자전환했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18조 6092억 원, 누적 영업이익은 3485억 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이로써 4년 만에 연간 흑자전환이 확실시된다고 예상했다. 누적 매출은 지난해 대비 액정표시장치(LCD) TV 사업 종료로 인해 1% 감소했음에도 누적 영업실적은 약 1조 원 개선하며 OLED 중심의 사업 체질 개선이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3분기 전체 매출 내 OLED 제품 비중은 계절적 성수기에 더해 중소형 OLED 패널의 신제품 출시 효과로 역대 최고 수준인 65%에 달했다.
제품별 판매 비중(매출 기준)은 TV용 패널 16%, IT용 패널(모니터, 노트북 PC, 태블릿 등) 37%, 모바일용 패널과 기타 제품 39%, 차량용 패널 8%이다.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는 1조4239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35%, 지난해 3분기 대비 23% 증가했고, EBITDA 이익률은 20.5%를 기록했다.
김성현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지난 몇 년 동안 대외 환경의 불확실성과 변동성이 이어졌음에도 전략 과제의 실행력을 높이고,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운영을 통해 매년 사업 성과를 확대해 왔다"며 "올해 연간 기준의 수익성 턴어라운드는 가시화 되었으며, 강화된 사업 체질과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수익구조를 한층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사업 성과를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병현 기자
LG디스플레이는 2025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조9570억 원, 영업이익 4310억 원, 순이익 12억 원을 거뒀다고 30일 밝혔다.
▲ LG디스플레이는 2025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조9570억 원, 영업이익 4310억 원, 순이익 12억 원을 거뒀다고 30일 밝혔다. <연합뉴스>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2%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을 내며 흑자전환했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18조 6092억 원, 누적 영업이익은 3485억 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이로써 4년 만에 연간 흑자전환이 확실시된다고 예상했다. 누적 매출은 지난해 대비 액정표시장치(LCD) TV 사업 종료로 인해 1% 감소했음에도 누적 영업실적은 약 1조 원 개선하며 OLED 중심의 사업 체질 개선이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3분기 전체 매출 내 OLED 제품 비중은 계절적 성수기에 더해 중소형 OLED 패널의 신제품 출시 효과로 역대 최고 수준인 65%에 달했다.
제품별 판매 비중(매출 기준)은 TV용 패널 16%, IT용 패널(모니터, 노트북 PC, 태블릿 등) 37%, 모바일용 패널과 기타 제품 39%, 차량용 패널 8%이다.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는 1조4239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35%, 지난해 3분기 대비 23% 증가했고, EBITDA 이익률은 20.5%를 기록했다.
김성현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지난 몇 년 동안 대외 환경의 불확실성과 변동성이 이어졌음에도 전략 과제의 실행력을 높이고,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운영을 통해 매년 사업 성과를 확대해 왔다"며 "올해 연간 기준의 수익성 턴어라운드는 가시화 되었으며, 강화된 사업 체질과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수익구조를 한층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사업 성과를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병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