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이재명 대통령 부부가 취임 후 처음으로 예능 방송프로그램에 출연한다.

대통령실은 2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대통령 부부가 10월5일 밤 9시 JTBC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이재명 부부 추석 특집 '냉장고를 부탁해' 출연, 취임 후 첫 예능 나가

이재명 대통령이 2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냉장고를 부탁해'는 국내 유명 셰프들이 의뢰인의 냉장고에 든 재료로 15분 동안 요리하며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방송은 '추석 특집, K-냉장고를 부탁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한국의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셰프들의 경연이 벌어진다고 대통령실은 설명했다.

이 대통령 부부는 이 자리에서 한국의 제철 농수산물과 전통 추석 음식을 소개하고, 평소 즐겨 먹는 한식과 한가위와 관련된 옛 추억 등을 공유한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대통령실은 "이번 추석특집 방송을 통해 국민께는 명절의 따뜻한 정서를 전하고 글로벌 시청자에게는 음식을 통한 K-컬처의 새로운 매력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이번 추석특집 방송은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세계에 방영되는데 이를 통해 국민들께는 명절의 따뜻한 정서를 전하고 글로벌 시청자에게는 음식을 통한 K-컬처의 새로운 매력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이 대통령 부부는 성남시장 시절인 지난 2017년과 경기도지사를 지냈던 2021년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에 출연한 바 있다. 조성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