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BNK금융지주와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들이 28일 그룹 위기상황관리체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 BNK금융 >
BNK금융은 국정자원 화재에 따른 정부기관 서비스 중단 사태와 관련해 28일 그룹 차원 위기상황관리체위원회를 긴급 소집해 실시간 현황을 점검하고 대응방안을 논의했다고 29일 밝혔다.
주요 조치사항으로는 비대면 실명인증 및 신분증 진위확인 등 정부기관 중단 서비스 관련 내용을 각 계열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등으로 안내하고 운전면허증 및 여권 등 대체 인증수단을 활용하도록 하며 금융거래 혼선을 최소화하고 있다.
빈대인 BNK금융지주 대표이사 회장은 “모든 가능한 수단을 동원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라” 말하며 “각 계열사는 ‘위기 대응 센터’를 즉시 신설하고 지주와 긴밀히 협조하라”고 주문했다.
또 회의 직후 미음 IT전산센터를 직접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유사한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그룹 전산 센터의 화재 취약점을 확인했다.
BNK금융은 현재 필수 금융서비스 제공에 차질이 없도록 전산, 보안 모니터링을 24시간 강화하는 등 추가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BNK금융 관계자는 “정상 복구까지 금융당국과 긴밀히 협의해 고객 피해와 불편을 최소화하겠다”며 “금융소비자 보호와 안정적 금융서비스 제공을 최우선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