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PUBG: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유튜브 애니메이션 시리즈 ‘스키비디 토일렛(Skibidi Toilet)’과 협업을 진행한다. <크래프톤>
다가오는 10월 할로윈 시즌을 맞아 ‘스키비디 토일렛’ 세계관을 접목해 플랫폼별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크로스플랫폼 협업을 통해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다채롭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9월25일 협업 콘텐츠가 업데이트되며, PC는 10월22일, 콘솔은 10월30일부터 2주간 할로윈 시즌 한정 아케이드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다. 해당 모드에서 이용자는 연합군(Alliance)이 되어 강력한 ‘스키비디 토일렛’과 ‘아스트로 토일렛’에 맞서 세계를 지키는 PvE 보스전을 경험하게 된다.
또한 크래프톤은 오는 10월17일부터 19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트위치콘(TwitchCon)’에 참가해 협업 모드를 전 세계 팬들에게 최초 공개한다. 현장에서는 배틀그라운드의 아케이드 모드 체험은 물론, 펍지 스튜디오의 신작 ‘PUBG: 블라인드스팟’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플레이도 가능하다.
스키비디 토일렛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Boom!’이 2023년 2월 선보인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출시 이후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며 애니메이션을 넘어 게임, 소비재, 출판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된 글로벌 프랜차이즈다. 이번 협업은 전 세계 팬들에게 친숙한 밈(Meme)과 게임을 결합해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틀그라운드와 스키비디 토일렛 협업 모드 및 트위치콘 현장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PUBG 공식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장원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