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양식품의 볶음라면 제품이 누적 판매량 80억 개를 넘어섰다.
삼양식품은 글로벌 메가 브랜드 ‘불닭볶음면’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80억 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불닭볶음면은 2012년 출시 뒤 K푸드 세계화를 견인하는 대표 상품으로 자리잡으며 2023년 누적 판매량 50억 개, 2024년 70억 개를 넘어선 데 이어 올 상반기까지 누적 판매량 80억 개를 돌파했다. 전 세계 인구 82억 명과 맞먹는 규모다.
불닭볶음면은 현재 미국·중국·동남아시아·유럽 등 전 세계 100여 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삼양식품은 확장제품을 통해 소스, 스낵, 간편식 등에도 불닭의 매운맛을 접목했다. 최근에는 확장제품 카테고리 가운데 소스 분야를 적극 육성하고 있다. 현재 불닭 소스는 전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돼 테이블 소스로 주목받고 있다. 또 국내외 기업과 협업해 외식 메뉴, 리테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지 맞춤 제품 개발과 다양한 콘텐츠 협업을 통해 소비자와 함께 성장하며 변화와 도전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삼양식품은 글로벌 메가 브랜드 ‘불닭볶음면’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80억 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제품 이미지.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은 2012년 출시 뒤 K푸드 세계화를 견인하는 대표 상품으로 자리잡으며 2023년 누적 판매량 50억 개, 2024년 70억 개를 넘어선 데 이어 올 상반기까지 누적 판매량 80억 개를 돌파했다. 전 세계 인구 82억 명과 맞먹는 규모다.
불닭볶음면은 현재 미국·중국·동남아시아·유럽 등 전 세계 100여 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삼양식품은 확장제품을 통해 소스, 스낵, 간편식 등에도 불닭의 매운맛을 접목했다. 최근에는 확장제품 카테고리 가운데 소스 분야를 적극 육성하고 있다. 현재 불닭 소스는 전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돼 테이블 소스로 주목받고 있다. 또 국내외 기업과 협업해 외식 메뉴, 리테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지 맞춤 제품 개발과 다양한 콘텐츠 협업을 통해 소비자와 함께 성장하며 변화와 도전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