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에쓰오일이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구매설명회를 열었다.

에쓰오일은 지난 2일과 4일 2회에 걸쳐 지속할 수 있는 공급망 구축과 관련한 설명회에 협력업체 관계자 500여 명을 초청했다고 5일 밝혔다.
 
에쓰오일 협력업체 초청해 구매설명회 개최, 동반성장 지원

▲ 에쓰오일이 2일과 4일 2회에 걸쳐 지속할 수 있는 공급망 구축과 관련한 설명회에 협력업체 관계자 500여 명을 초청했다. <에쓰오일>


이번 설명회는 각각 서울과 울산에서 진행됐다. 에쓰오일은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도 협력업체와 함께하는 지속할 수 있는 공급망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쓰오일은 구매 절차와 전자구매시스템(e-Procurement), 공급망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리 강화를 위한 정책과 절차, 사이버보안 및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준수사항 등을 협력업체와 공유했다.

구매 담당자와 협력업체 담당자가 직접 의견을 주고받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이외에도 에쓰오일은 협력업체의 ESG 경영 역량 강화에 필요한 ESG 자가진단 및 평가와 울산 지역 협력업체 자녀 장학금 등을 지원한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로 협력업체들이 당사의 구매 프로세스와 ESG 경영 정책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할 수 있는 공급망 구축과 동반성장을 목표로 적극적 소통과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