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기아가 지난 3일 호주 퀸즈랜드에 위치한 모토라마 딜러사에서 누적 판매 100만대 달성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회사는 1988년 호주 진출 이후 37년 만에 현지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했다. 호주 진출 30년 만인 지난 2018년 누적 판매 50만 대를 기록했고, 이후 7년 만에 100만 대를 넘어섰다.
2006년 호주 법인 출범 당시 호주 시장에서 기아 점유율은 2.2%였다.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누적 판매 기준 시장 점유율은 6.9%를 기록하면서 점유율이 3배 이상 뛰었다. 지난해에는 처음으로 연간 판매량 8만 대를 기록하기도 했다.
가장 많이 판매된 차종은 쎄라토(K4)로 모두 20만780대가 팔렸다. 스포티지가 18만8159대, 리오 16만6062대, 카니발이 12만3854대를 기록했다.
데미안 메레디스 기아호주 최고경영자(CEO)는 “신차 누적 판매 100만 대 달성은 각 딜러사가 기아 브랜드에 쏟은 노력의 증거”라며 “신차 구매시 기아 차량을 주저 없이 선택해 주는 소비자 없이는 100만 대라는 이정표에 도달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데니스 피콜리 기아호주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기아 차량이 진화하고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으며, 이 두 가지 요소가 기아의 지속적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기아는 호주에서 매우 경쟁적이고 도전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흥미로운 신제품 라인업이 남아 있는 만큼 누적 판매 100만 대는 새로운 시작점”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회사는 1988년 호주 진출 이후 37년 만에 현지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했다. 호주 진출 30년 만인 지난 2018년 누적 판매 50만 대를 기록했고, 이후 7년 만에 100만 대를 넘어섰다.

▲ 기아가 호주 퀸즈랜드에 위치한 모토라마 딜러사에서 누적 판매 100만대 달성 기념식을 진행했다. <기아>
2006년 호주 법인 출범 당시 호주 시장에서 기아 점유율은 2.2%였다.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누적 판매 기준 시장 점유율은 6.9%를 기록하면서 점유율이 3배 이상 뛰었다. 지난해에는 처음으로 연간 판매량 8만 대를 기록하기도 했다.
가장 많이 판매된 차종은 쎄라토(K4)로 모두 20만780대가 팔렸다. 스포티지가 18만8159대, 리오 16만6062대, 카니발이 12만3854대를 기록했다.
데미안 메레디스 기아호주 최고경영자(CEO)는 “신차 누적 판매 100만 대 달성은 각 딜러사가 기아 브랜드에 쏟은 노력의 증거”라며 “신차 구매시 기아 차량을 주저 없이 선택해 주는 소비자 없이는 100만 대라는 이정표에 도달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데니스 피콜리 기아호주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기아 차량이 진화하고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으며, 이 두 가지 요소가 기아의 지속적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기아는 호주에서 매우 경쟁적이고 도전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흥미로운 신제품 라인업이 남아 있는 만큼 누적 판매 100만 대는 새로운 시작점”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