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글과자 공동창업자 외국인 방송인 타일러 라쉬(오른쪽)와 인도 사업가 니디 아그르왈이 롯데면세점 김포공항점 K마켓에서 한글과자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김해공항점에 단독 개발 상품인 '부산샌드'를 선보이고, 김포공항점에 K마켓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K푸드 트렌드를 중심으로 식품 카테고리에서 면세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점에 발맞춘 것이다. 롯데면세점의 올해 1~7월 식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2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면세점은 15일 김해공항점에 부산샌드를 출시했다. 부산샌드는 한국공항공사 주관으로 열린 '공항 특화상품 개발 공모전'에 참가해 당선된 상품이다.
또 7일에는 김해공항점에 부산의 대표 관광기념품을 선보이는 '부기샵'을 열었다. 4월 부산관광공사와 체결한 업무협약(MOU)에 따라 개점한 이곳에서는 30개 업체 300여 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제주공항점 식품존은 한라산 과자점, 몽그레, 솔트바치가 입점한 뒤 올해 7월 매출이 지난해 7월보다 약 142% 증가했다.
5일에는 김포공항점에 김부각, 컵볶이, 약과, 도너츠 등 10여 개 중소·중견 기업의 다채로운 K푸드 브랜드로 구성된 K마켓을 열었다. 이 가운데 ‘한글과자’는 외국인 방송인 타일러 라쉬가 공동 창업한 브랜드로 한글 자모 모양 비스킷을 통해 단어 만들기 등 한글 놀이가 가능한 체험형 기념품이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K푸드 트렌드에 맞춰 내외국인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K-콘텐츠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