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온이 인공지능 기반 개인 맞춤형 뷰티 탐색 앱(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 

롯데온은 13일에 인공지능(AI) 추천 기술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렌드 분석 기능을 결합한 개인 맞춤형 뷰티 탐색 앱 ‘트위즈’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롯데온, 인공지능 기반 개인 맞춤형 뷰티 탐색 앱 '트위즈' 정식 출시 

▲ 롯데온이 개인 맞춤형 뷰티 탐색 앱 '트위즈'를 출시한다. < 롯데온 >


롯데온에 따르면 트위즈는 방대한 뷰티 정보 속에서 꼭 필요한 콘텐츠만을 선별해 제공하겠다는 큐레이션 철학을 담은 앱이다.

맞춤형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사용자가 설정한 피부톤이나 피부타입 등 뷰티 프로필에 따라 홈 화면의 색과 추천 키워드가 실시간으로 변화한다. 상품 페이지에서는 프로필 정보에 따라 상품별 적합도 점수가 표시된다. 

실시간 SNS 트렌드 탐색 기능도 갖췄다.

인공지능 기술로 SNS 인기 게시물이나 영상, 급상승 키워드를 분석해 사용자 관심사와 결합한 뷰티 콘텐츠와 상품을 추천한다. 

출시를 기념해 13일부터 24일까지 앱 푸시 수신 동의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뷰티 디바이스 ‘메디큐브 에이지알 부스터 프로’를 증정한다. 

황형서 롯데온 마케팅부문장은 “인공지능 기반의 개인화 탐색 기능을 통해 뷰티에 진심인 MZ세대의 니즈를 정조준한 서비스”라며 “앞으로 신진 뷰티 브랜드와 협업을 확대하는 등 차별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