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GS건설 통합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 '자이홈'에 솔닥 서비스가 적용된 예시. < GS건설 >
GS건설은 원격의료 솔루션기업 솔닥과 제휴를 맺고 자이홈의 기능을 비대면 원격 진료 서비스(헬스케어)까지 확장했다고 6일 밝혔다.
자이홈은 지난해 GS건설이 입주자 사전방문 단계부터 입주 뒤 생활관리까지 편리한 아파트 생활이 가능하도록 개발한 통합서비스 앱이다. 건설사 자체 앱에서 비대면 원격 서비스를 연도한 것은 GS건설이 처음이다.
자이홈은 커뮤니티 예약 또는 시설 안내 등 주거의 편의성 중심에서 건강관리까지 가능한 플랫폼으로 기능이 넓어졌다.
입주민은 자이홈을 통해 진료 뒤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맞춤형 건강관리 보고서를 받을 수 있다. 이 보고서는 사용자의 처방전 데이터를 분석해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요약해 제공돼 복잡한 의학정보를 직관적으로 이해하도록 돕는다.
자이홈은 ‘헬스케어 컨시어지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헬스케어 컨시어지 서비스는 전담 상담 인력이 이용자 편의를 지원하는 것으로 고령자나 디지털 환경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서비스는 초기 이용자들의 경험 장벽을 낮추기 위해 일정 기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자이홈의 비대면 원격 진료 서비스는 8월 광주 상무지구 ‘상무센트럴자이’에 우선 적용된다.
GS건설 관계자는 “자이는 단순한 주거 공간이 아닌 고객 삶의 흐름에 맞춰 유기적으로 진호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제도 환경 속에서도 고객 중심의 주거 경험을 확장하기 위해 다양한 실증적 접근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