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라면 가격을 올린다.
농심은 20일부터 라면의 권장소비자가격을 평균 5.5% 인상한다고 16일 밝혔다. 농심에서 판매하는 28개 제품 가운데 18개의 제품 가격이 오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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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 대형마트에서 시민들이 라면을 구매하고 있는 모습.<뉴시스> |
농심은 “이번 라면가격 인상은 2011년 11월 마지막 가격조정 이후 누적된 판매관련 비용, 물류비, 인건비 등을 포함한 경영비용의 상승 때문”이라며 “라면이 국민 식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만큼 최소한의 수준에서 가격을 조정했다”고 말했다.
신라면은 780원에서 830원, 짜파게티는 900원에서 950원, 너구리는 850원에서 900원, 육개장사발면은 800원에서 850원, 생생우동은 1700원에서 1800원으로 각각 오른다.
짜왕이나 맛짬뽕 등 프리미엄 라면의 가격은 그대로 유지된다. 프리미엄 라면은 출시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가격인상 요인이 크지 않았을 것으로 풀이된다.
국내 라면 1위업체가 가격을 인상하면서 오뚜기, 삼양식품 등 2, 3위 업체들도 가격인상에 동참할지 주목된다.
농심 주가는 16일 전일보다 3500원(1.04%) 오른 34만1500 원에 장을 마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