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B손해보험이 애플리케이션(앱)에 헬스케어 신규 콘텐츠를 탑재했다.

6일 KB손해보험은 자회사인 KB헬스케어와 협력해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KB손해보험 앱에 추가했다고 밝혔다.
 
KB손보 앱에 헬스케어 신규 콘텐츠 탑재, 비대면 진료·의료진 상담 제공

▲ KB손해보험은 KB손해보험 앱에 헬스케어 신규 콘텐츠를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 KB손해보험 >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병원을 방문하지 않아도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제휴 병원에서 비대면 진료를 받은 뒤 근처 약국에서 처방약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기도 했다.

KB손해보험은 앱에서 건강 관련 문의 내용을 작성하면 전문 의료진에게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의료 건강 상담 서비스’도 새롭게 제공한다.

이외에도 전문 의료진이 직접 작성한 의료·건강 및 질병 예방 관련 콘텐츠가 매주 업로드된다. 뇌인지 치료 스타트업과 제휴해 뇌 건강 게임도 제공한다. 

삼프로TV와 제휴를 통해 삼프로TV의 유료 멤버쉽 고객에게만 제공되던 시사, 경제, 투자 관련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고창영 KB손해보험 디지털전략본부장은 “KB손해보험 앱의 헬스케어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쉽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고객 요구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