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B금융그룹이 인적자본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국제인증을 취득했다.

KB금융그룹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인적자본 보고지침 가이드라인인 ‘ISO30414’ 인증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KB금융 인적자원 관리분야 국제인증 획득, "장기 기업가치 강화"

▲ KB금융그룹이 인적자본 관리를 위해 ISO 30414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ISO30414는 다양성, 리더십, 조직문화, 생산성 등 11개 영역 58개 지표로 구성된 인적자본 관리분야 국제인증이다.

KB금융은 인적자본 관리를 통해 장기적으로 기업가치를 제고하겠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KB금융은 다양한 인재육성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KB금융은 임직원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KB디지털 문해력 과정’, ‘KB데이터분석 아카데미’ 등 다양한 맞춤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인베스트먼트뱅크(IB)·자본시장·디지털 등 주요 직무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해 ‘KB에이스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ISO30414 인증은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의 '재무적 가치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체계적 인적자본 관리로 장기적 기업가치를 높인다'는 경영철학과 일치한다”며 “ISO30414 인증 취득을 계기로 재무적 요소뿐 아니라 무형자산도 체계적이고 투명하게 관리해 KB만의 차별화한 밸류업 비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도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