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GS리테일이 중소협력사들의 해외 판로 개척 지원에 나섰다.
GS리테일은 5일 제12회 '해외시장개척단' 행사에서 15개 중소협력사와 560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0월28일부터 11월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개최됐다.
해외시장개척단은 홈쇼핑 GS샵이 2015년부터 운영해온 동반 성장 프로그램이다. 현지 기업 바이어들과 1대 1 수출 상담, 제품 현지화 컨설팅 상품 입점 노하우 제공 등을 통해 해외 유통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태국 현지 유명 뷰티 기업 바이어들이 다수 참석하며 K뷰티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행사에서는 78건의 수출 상담이 이뤄졌으며 그 가운데 51건이 뷰티 제품 관련 상담으로 집계됐다. GS리테일에 따르면 뷰티 제품에 대한 많은 관심이 실적 상승으로 이어지며 지난해보다 80% 증가한 560만 달러 규모의 상담이 추진된 것으로 파악됐다.
GS리테일은 1대 1 수출 상담과 함께 해외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무역 전문가들이 행사 참여 기업들을 대상으로 해외 진출 전략, 태국 유통시장 현황을 주제로 상세한 교육을 제공했다. 트루GS, 아이콘 시암, MBK센터 등 태국 현지 유통 업체를 견학하는 시간도 가졌다.
채호석 GS샵 방송사업지원팀장은 "이번 해외시장개척단 행사는 K뷰티와 K브랜드의 위상을 확인하고 관련 중소협력사들을 지원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해 다방면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GS리테일은 5일 제12회 '해외시장개척단' 행사에서 15개 중소협력사와 560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 제 12회 해외시장개척단 행사 현장 사진. < GS리테일 >
이번 행사는 10월28일부터 11월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개최됐다.
해외시장개척단은 홈쇼핑 GS샵이 2015년부터 운영해온 동반 성장 프로그램이다. 현지 기업 바이어들과 1대 1 수출 상담, 제품 현지화 컨설팅 상품 입점 노하우 제공 등을 통해 해외 유통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태국 현지 유명 뷰티 기업 바이어들이 다수 참석하며 K뷰티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행사에서는 78건의 수출 상담이 이뤄졌으며 그 가운데 51건이 뷰티 제품 관련 상담으로 집계됐다. GS리테일에 따르면 뷰티 제품에 대한 많은 관심이 실적 상승으로 이어지며 지난해보다 80% 증가한 560만 달러 규모의 상담이 추진된 것으로 파악됐다.
GS리테일은 1대 1 수출 상담과 함께 해외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무역 전문가들이 행사 참여 기업들을 대상으로 해외 진출 전략, 태국 유통시장 현황을 주제로 상세한 교육을 제공했다. 트루GS, 아이콘 시암, MBK센터 등 태국 현지 유통 업체를 견학하는 시간도 가졌다.
채호석 GS샵 방송사업지원팀장은 "이번 해외시장개척단 행사는 K뷰티와 K브랜드의 위상을 확인하고 관련 중소협력사들을 지원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해 다방면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