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빼빼로데이를 맞아 협업상품을 선보인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31일 ‘빼빼락 페스티벌’을 통해 캐릭터 협업상품 40여 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CU '빼빼락 페스티벌' 개최, 빼빼로데이 맞이 캐릭터 협업 상품 40여종 출시

▲ CU에서 선보이는 캐릭터 리락쿠마 협업 굿즈와 빼빼로. < BGF리테일 >


'빼빼락 페스티벌'에는 빼빼로데이 행사의 즐거움을 나누는 축제의 날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대표 상품은 글로벌 곰 캐릭터인 '리락쿠마'와 협업한 빼빼로 기획 상품 18종이다. 상품 구매 시 빼빼로와 함께 리락쿠마가 그려진 굿즈를 얻을 수 있다.

리락쿠마 협업상품은 에코백, 리유저블백, 토트백, 캐리어 등의 가방류 제품과 파우치 키링, 폰스트랩, 스마트톡, 인형 키링 등의 악세서리류 제품이다.

메신저 이모티콘 숍 인기 캐릭터인 '곽철이'와 '몰티즈 앤 리트리버'를 활용한 기획 상품도 내놓는다.

'곽철이'에서는 데스크용 미니 가습기, 컵 텀블러, 메모리폼 방석 등 6종의 제품을 마련했다. '몰티즈 앤 리트리버'와는 골덴 에코백, 하트 그릇, 털 슬리퍼 등 5종의 협업상품을 선보인다.

카페 브랜드 '노티드'와 협업해 스마일 캐릭터가 그려진 협업 굿즈 4종도 내놓는다.

수능 선물로는 서울대 초콜릿, 서울대 손목시계 기획 제품 등 한정 상품을 준비했다. 서울대학교 마크가 그려진 굿즈와 합격 다과를 함께 구성했다.

구매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시행한다.

11월1일부터 10일까지 QR 결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포켓CU의 이벤트 페이지 등에 게시된 빼빼로데이 할인 QR코드를 찍고 상품별 제휴 수단으로 결제하면 된다. 일반 빼빼로 3종(초코, 아몬드, 초코필드) 3개 이상 구매 시 BC, 우리카드, KB페이, 네이버페이머니로 결제하면 50% 할인된다. 기획 상품 33종과 캐릭터 인형 7종은 카카오페이머니, 토스페이로 30% 할인 받을 수 있다.

빼빼로데이 기념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올해 빼빼로데이 캐릭터 상품들을 소개하고 CU 모바일상품권 1만 원 권을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방송은 11월8일 오후 8시에 네이버 쇼핑 라이브로 볼 수 있다.

조준형 BGF리테일 스낵식품팀장은 "이번 빼빼로데이에는 MZ세대 고객들 사이 인기 많은 브랜드들과 협업한 굿즈 상품들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차별화 상품들과 풍성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