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B금융그룹이 세계적 브랜드 평기기관에서 기업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KB금융은 영국 브랜드 전문 평가기관인 브랜드파이낸스(Brand Finance)가 발표하는 ‘한국기업 150’에서 국내 1위 금융사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KB금융 해외기관 평가 브랜드 가치 7조2천억, 국내 금융 1위

▲ KB금융그룹이 영국 브랜드 평가기관 브랜드파이낸스 선정 ‘한국기업 150’에서 국내 1위 금융사로 선정됐다. < KB금융그룹 >


브랜드파이낸스는 해마다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재무 실적 △시장 점유율 △성장 전망 △브랜드 충성도 △기업의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 ‘한국기업 150’을 발표한다.

KB금융의 브랜드 가치는 2023년보다 16.7% 증가한 약 7조2천억 원으로 평가됐다. 국내 금융사 가운데 1위, 전체 기업 중 9위를 차지했다. 

브랜드파이낸스는 KB금융의 안정적 경영실적, 브랜드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충성도와 만족도, 인지도를 핵심 강점으로 언급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금융 브랜드로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임직원 모두 한마음으로 고객과 시장이 기대하는 수준보다 더 높은 가치를 창출하고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그룹’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도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