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도은 기자 parkde@businesspost.co.kr2024-10-02 17:43:48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KB금융그룹이 노인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 시니어의 주체적이고 활동적 생활을 권장, 응원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KB금융은 2일 노인의 날을 맞아 회사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고령화시대의 해법' 영상을 공개했다.
▲ KB금융이 2일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고령화시대의 해법' 영상을 공개했다. < KB금융 >
노인의 날은 노인층에 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1997년 보건복지부에서 제정한 법정 기념일이다.
KB금융의 고령화시대의 해법 영상은 KB금융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기획하고 아역배우 김준 군이 재능기부 형태로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활동적이고 주체적 인생을 살고 있는 시니어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나아가 한국도 시니어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고령친화적 사회를 목표로 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밖에 KB금융 그룹 계열사들은 다양한 고령친화적 상품과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KB라이프의 주거 서비스 ‘평창카운티’(도심형 실버타운)와 ‘서초·위례 빌리지’(요양시설) △KB손해보험과 KB라이프의 보험 서비스 ‘KB 힘이 되는 간병보험’ 및 ‘KB 100세 만족 연금보험’ △KB국민은행의 자산 설계 서비스 ‘KB위대한유산’과 ‘KB골든라이프X’ 등이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노인의 날을 맞아 산업화에 몸담아 대한민국을 경제대국으로 성장시킨 시니어 세대에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 이 영상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박도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