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롯데케미칼, 롯데자이언츠와 사직 야구장서 자원선순환 캠페인 진행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4-09-27 09:40:0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케미칼, 롯데자이언츠와 사직 야구장서 자원선순환 캠페인 진행
▲ 롯데케미칼과 롯데자이언츠가 26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펼친 행사 '프로젝트 루프 매치데이'에서 경기 시작 직전 관중들이 경품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롯데케미칼>
[비즈니스포스트] 롯데케미칼이 그룹 내 플라스틱 선순환 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롯데케미칼은 26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자원 선순환체계 인식개선을 위한 행사 ‘프로젝트 루프 매치데이’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프로젝트 루프 매치데이는 롯데그룹 내 리사이클 문화를 확산하고 소재 사용을 확대하기 위한 캠페인 ‘루프 롯데(LOOP LOTTE)’의 일환이다. 2022년부터 매년 롯데자이언츠와 함께 진행했다.

경기 시작 2시간 전부터 사직야구장 중앙광장에서 리사이클 컬링 게임, 자원선순환 퀴즈 등 이벤트가 열렸다. 

이벤트를 통해 자원선순환의 중요성과 프로젝트 루프, 친환경 소재 브랜드 '에코시드'를 알리고, 참가자들에게 페트병을 재활용해 제작한 친환경 티셔츠, 바람막이 등 경품을 제공했다. 

경기 중에는 관중들과 프로젝트 루프와 관련된 OX퀴즈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롯데자이언츠 야구팬은 "평소 재활용에 대해 단순히 관심만 있었는데, 자원선순환의 중요성을 깨닫게 됐고 다양한 이벤트들도 즐거웠다"며 "이러한 행사를 자주 진행해 다양한 친환경 실천방안을 알려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롯데케미칼은 2020년부터 폐플라스틱 수거 문화 개선과 재활용을 통한 순환경제 체제 구축을 위한 캠페인 ‘프로젝트 루프’를 펼치고 있다. 

프로젝트 루프를 △자원순환 관련 벤처를 발굴·육성하는 ‘루프 소셜(LOOP Social)’ △지자체·공공/민간시설과 리사이클 원료를 조달하는 루프 클러스터(LOOP Cluster) △그룹 내 리사이클 문화를 확산하고 소재 사용을 확대하기 위한 루프 롯데(LOOP LOTTE) △다양한 업계 간 리사이클 생태계를 확산하기 위한 루프 얼라이언스(LOOP Alliance)로 확대 중이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시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할까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올해 해외수주 부진 속 대형건설사 희비, 삼성 GS '맑음' 현대 대우 '흐림'
LG이노텍 CES서 '탈 애플' 승부수, 문혁수 자율주행 전장부품에 미래 건다
바삐 돌아가는 교보생명 승계 시계, 신창재 장차남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경제위기 속 국회 탄핵정국 종료, '전력망 AI 예금자보호' 민생법안 처리 시급
GM 로보택시 중단에 구글·테슬라 '양강체제'로, '트럼프 2기'서 선점 경쟁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