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16 금정구청장 보궐 선거를 앞두고 24일 오후 부산 금정구 서동미로시장에서 상인 및 시민 등과 인사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
[비즈니스포스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부산 금정구를 찾아 기초단체장 재보궐 선거에 출마한 김경지 민주당 후보에 대한 지지를 요청했다.
이 대표는 25일 부산 금정구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김경지 민주당 후보가 금정구를 부산에서 가장 뛰어난 곳, 대한민국에서 내로라하는 자랑스러운 곳으로 만들 것”이라며 “민주당도 확실히 지원할 테니 부산시민께서 기회를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과거 성남시장을 맡을 때 성과를 거둔 것을 부각하면서 김경지 후보도 잘 할 수 있다는 점을 호소했다.
이 대표는 “성남시의 경우 과거 국민의힘 출신 시장이 8년간 재임할 때 돈이 왔다 갔다 하고 ‘승진할 때는 돈이 필요하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부패와 무능으로 유명했다”며 “그러나 몇 년 사이 전국 최고의 도시로 바뀌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김 후보가 당선되면 금정구에 지역화페를 활성화하는 정책적 시도를 해보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전날 금정구 서동미로시장을 방문한 이 대표는 이날은 현장 최고위원회의에 이어 부산 범어사를 방문하는 등 재보선 지원사격 일정을 이어간다.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