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은 20일 숙취 해소 물질로 국내에서 특허를 받은 노니트리 추출물을 넣은 숙취해소제 '에너씨슬 퍼펙트샷 쎈'을 내놨다고 밝혔다.
▲ 대웅제약이 숙취해소제 에너씨슬 퍼펙트샷 쎈(사진)을 출시하면서 숙취해소제 사업에 진출한다고 20일 밝혔다. <대웅제약>
에너씨슬 퍼펙트샷은 대웅제약 건기식사업부의 기획력과 연구개발센터의 새로운 제제 기술력이 담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에너씨슬 퍼펙트샷 쎈은 알코올 섭취한 이후 생성되는 독성물질인 아세트알데하이드를 효과적으로 분해해 숙취 해소를 도울 수 있다고 대웅제약은 설명했다.
주성분인 '노니트리'는 숙취 효능에 관한 제조 공법 특허를 취득한 원료로 간 염증 지표를 개선하고 장 내 유익균 증가 및 유해균 억제에 효과가 있다.
에너씨슬 퍼펙트샷 쎈은 주성분 외에도 활력 비타민B군 8종(비타민 B1, 비타민 B2, 나이아신, 판토텐산, 비타민B6, 비오틴, 엽산, 비타민B12)을 함유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흡수와 복용 편의성을 고려해 에너씨슬 퍼펙트샷 쎈을 액상·정제의 이중 제형으로 개발 및 출시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에너씨슬 퍼펙트샷 쎈이 숙취를 위한 특허 원료 노니트리 등 다양한 원료를 함유해 확실한 숙취 해소 효과를 낼 수 있다"며 "대웅제약은 이번 퍼펙트샷 쎈 출시로 숙취해소제 사업에 새롭게 진출한 만큼 소비자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