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진은 17일 전국 42개 지점 소속 한진택배 기사 1만1천여 명에게 '목걸이형 선풍기'를 지급했다고 18일 밝혔다. <한진>
한진은 17일 전국 42개 지점 소속 한진택배 기사 1만1천여 명에게 '목걸이형 선풍기'를 지급했다고 18일 밝혔다.
한진은 “현장 일선에서 직접 고객과 만나는 접점인 택배기사가 배송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근로환경을 개선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편안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다.
한진은 택배기사들이 배송 업무에 방해받지 않으면서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을 고민하던 중 목에 건 채로 차량 안과 밖에서 두 손을 자유롭게 쓸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상품을 기획·지급했다고 밝혔다.
기존에도 한진은 택배기사 근로환경 개선과 상생활동의 일환으로 여름철엔 보냉가방·보냉용품, 음료 구매를 위한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했다. 겨울철엔 배터리가 내장된 충전식 손난로 등 일상 업무에서 실용적으로 쓰일 수 있는 계절용품을 지급해왔다.
택배기사 건강관리 차원에서 2021년부터는 '찾아가는 건강검진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병원 방문이 어려운 택배기사들이 간편하게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한진 관계자는 "장마와 폭염에도 한진 택배 종사자는 고객 만족을 위해 최전선에서 뛰고 있다"며 "택배기사가 배송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근로환경을 개선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지속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류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