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B금융그룹이 2023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 성과를 공유했다.
KB금융그룹은 28일 ESG 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3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 KB금융그룹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보고서를 내놨다. |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지속가능성의 본질은 서로가 조화롭게 공존하고 상생할 수 있을 때 비로소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이다”며 “KB금융은 긍정적 영향력을 바탕으로 고객과 사회의 행복, 그리고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중대 주제 9개와 일반 주제 4개 등 핵심 주제 13개를 중심으로 KB금융의 상생금융과 기후변화 대응, 금융소비자보호 등 관련 활동 내용이 담겼다.
KB금융은 이번 보고서의 가장 큰 특징으로 △위험 관리 △기후변화 대응 △상생금융 △금융소비자보호 △디지털 혁신 및 기술 등의 주제를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의 공시 핵심 요소를 중심으로 작성했다는 점을 꼽았다.
ISSB는 자본시장에서 세계적으로 두루 쓰일 수 있는 지속가능성 기준을 세우기 위해 2021년 설립된 기관이다.
KB금융은 이밖에도 정보보호와 인재관리, 윤리경영 및 준법, 지속가능한 금융 등 나머지 주제와 관련해서도 이해관계자의 요구사항을 충실히 담았다고 설명했다.
KB금융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KB금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민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