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2024-06-24 09:51:04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코오롱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 코오롱베니트는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에 '인사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우아한형제들에 인사관리솔루션 'HR웍스'를 공급한다.
▲ 코오롱베니트가 우아한형제들에 맞춤형 인사시스템을 공급한다. 사진은 코오롱베니트 본사가 있는 경기 과천시 코오롱타워 전경. <코오롱베니트>
HR웍스는 코오롱베니트가 코오롱그룹의 인사시스템 구축과 운영 노하우를 집약해 만든 인사관리 솔루션이다.
△급여 △근태 △연말정산 △퇴직금 항목별로 쉽게 관리할 수 있고 국내 노동법과 세법을 기반으로 주 52시간제, 재택근무 등 한국형 근로제도와 사회보험, 급여계산 등의 인사관리도 지원한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서 우아한형제들이 도입하는 유연근무제에 맞도록 HR웍스를 맞춤형으로 적용하는 게 관건이며, 우아한형제들의 인사와 조직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사시스템을 최적화하고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포털, 그룹웨어, 전사적자원관리(ERP) 등 다양한 시스템과의 연결성도 강화한다.
정주영 코오롱베니트 ITS본부장은 "인사 및 근로제도가 나날이 진화하는 가운데 국내 실정에 최적화한 인사솔루션을 찾는 기업이 늘고 있다"며 "전체 인사시스템 구축은 물론 글로벌 인사 솔루션과 통합 프로젝트 경험으로 기업에 데이터 기반 인사관리시스템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