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은행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상품이 은행권 상품들 가운데 가장 높은 연간 수익률을 보였다.
22일 고용노동부의 ‘2024년도 1분기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주요현황 공시’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의 디폴트옵션 상품 ‘고위험포트폴리오1’은 연간 수익률 22.85%로 은행권 전체 디폴트옵션 상품 가운데 가장 높았다.
▲ KB국민은행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고위험포트폴리오1 상품이 은행권 상품 가운데 연간 수익률 1위를 차지했다. |
KB국민은행은 디폴트옵션 ‘중위험 포트폴리오1’과 ‘저위험포트폴리오2’ 상품 연간 수익률도 14.26%와 9.78%로 각 상품군에서 은행권 1위를 보였다.
KB국민은행은 글로벌 증시가 하락하면 원달러 환율이 상승하는 점을 고려해 디폴트옵션 고위험 포트폴리오는 환노출 펀드 위주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안전자산 비중이 높은 저위험 포트폴리오는 환헤지 펀드를 중심으로 한다.
KB국민은행은 2023년 11월 퇴직연금 사업자 최초로 자산관리 적립금이 40조 원을 넘어섰다. 2023년 12월 말 기준으로 퇴직연금 확정기여(DC)형과 개인형 퇴직연금(IRP) 적립금은 각각 17년, 14년 연속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오랜 기간 쌓아온 KB국민은행의 차별화한 연금자산관리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고객의 성공적 노후준비를 돕기 위해 다양한 연금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